안녕하세요~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허브 모드로 설정하는 방법을 작성할까 합니다.

음.. 그냥 공유기 모드로 써도 되는데 왜 바꿀까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.

공유기 모드로 쓸 경우 아이피 1개를 공유기를 통해서 여러 pc에 들어가게

하는 건데 이럴 경우 특정 게임이나 사이트에서 아이피를 차단하는 일이 생기더군요;

얼마 전에 학원에서 수업 중 모사이트에 한꺼번에 접속해서 프로그램 다운로드를

한 적이 있었는데.... 그 사이트에서 학원 아이피를 차단해버렸습니다...;;;;

동일한 아이피가 수십 개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시도하니 사이트에서 막아버린 거죠;;

허브 모드로 설정하면 1pc 당 1개의 아이피가 할당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.

 

인터넷 주소 창에 http://192.168.0.1/ 입력하여 접속합니다.

 

관리도구 > 고급 설정 > 네트워크 관리 > 내부 네트워크 설정에서 DHCP 서버 동작을 중지시키고 적용을 클릭하세요.

 

그리고 고급 설정 > 시스템 관리 > 기타 설정에서 UPNP 설정을 중단시키고 적용을 클릭하세요.

 

이제 설정은 다 끝났구요. 인터넷 회선을 기존에 WAN에서 뽑아서 1234번중에 맘에 드는곳에 꽂으시면 됩니다.

WAN엔 꼽혀 있으면 안되니깐 꼭 1,2,3,4중에 한곳에 꼽아주셔야 되구요.

예를 들자면 인터넷 회선은 1번, 컴퓨터로 연결되는 랜선은 2번 이런식으로 연결해주면 됩니다.

이렇게 한 후 인터넷에 접속이 된다면 허브모드 설정 되신거구요. 이제 1PC당 1아이피 할당이 될겁니다.

+ Recent posts